본문 바로가기
소식/IT & PC 관련

인텔, 14nm 재고 부족에 대한 인텔의 공식 입장

by 새하얀숲 2019. 10. 2.

인텔, 14nm 재고 부족에 대한 인텔의 공식 입장

인텔

현재 인텔은 대략 1년? 정도 재고 부족 문제를 겪고 있는데요

이유는... 공정 전화의 지속적인 연기가 가장 크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한 가지 공정에 계속 물량이 몰리고..... 같은 14nm 공정인 데도 최신 공정이 있고 구 공정이 있어서 더욱 심해졌다고 생각되는군요

구 14nm공정 라인업을 없애고 최신 14nm 공정을 늘려야 하지만 그걸 못하니까...... 그런 듯하네요

 

어쨌든 인텔은 이 14nm 재고 부족 문제를 올해 말 이전까지 완전히 해결한다 라고 밝혔지만 그렇게 쉽게 풀리지 않고 있는 상태고 14nm 재고 부족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14nm 공정인 10세대 코어 모바일 플랫폼인 코멧 레이크까지 발표됐지만 노트북 제조사들은 제품의 출시 연기를 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죠...

(10nm 아이스 레이크 모바일도 많이 부족한 모양이고요)

그만큼 현재 공급이 많이 딸린다는 이야기겠는데요

현재 예상으로는 2020년 초 까지 이어질 것이다 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이번에 인텔에서 14nm 공정 재고 부족에 대한 공식 성명을 발표를 했는데요

인텔의 설명으로는 PC 고객에 대한 공급과 수요의 균형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고 2019년 상반기 PC 고객 수요가 예상을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4nm의 생산 능력을 늘리고 있고 또한 동시에 10nm의 생산 능력도 계속 늘릴 계획이며 생산 능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연말에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도 인텔은 생산 능력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으나 PC 중심 비즈니스에서 여전히 까다로운 수급 환경이 존재하다고 했는데요

그래서 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우선적으로 고급 모델인 Core i , Core i7 , Core i9 프로세서의 공급을 우선시할 것이라고 합니다

 

 

음... 쉽게 말하면 인텔의 예상보다 수요가 많아서 공급이 많이 부족하게 되었다.... 이게 가장 큰 핵심인 것 같네요

재고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생산은 계속 늘리고 있지만 수요가 공급을 못 따라가고 있는 상태고... 그리고 10nm 공정의 제품(현재 노트북용 아이스 레이크뿐)의 생산도 어떻게든 늘리고 있다인 모양인데........

 

 

일단 가능성은 적지만 수요예측 실패로 물량 조절의 실패..... 그것도 b2c(일반 소비자)로 모잘라 b2b(기업 대상)까지...... 했다는 생각도 드네요

물론 이건 가능성이 적은 이야기라서...... 어쨌든..... 뭐... 빨리 해결되면 좋겠네요

 

단지... 개인적으로는 왠지 모르게 인텔이 그냥 수요예측이 틀려서 물량 조절을 실패했고 그러면서 이번 기회에 비싸게 팔아먹으려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고급형인 코어 i 시리즈 제품부터 공급하겠다는 이야기에서부터........ 조금 그렇네요

게다가 내년에는 윈도우 7의 서비스 종료도 있어서 아마 컴퓨터를 바꾸는 사람들이 많아질 텐데..... 으음...

 

 

뭐.. 어차피 저는 이미 AMD 라이젠 제품으로 조립해서 상관없는 이야기네요

(구입하고 2개월 만에 라이젠 3세대 나와서 기분이 조금 묘했을 뿐)

 

그래도 빨리 해결되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