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모바일 기기 관련(노트북 포함)

퀄컴, 스냅드래곤 써밋 초대장 공개

by 새하얀숲 2023. 6. 11.

Snapdragon SUMMIT

퀄컴이 스냅드래곤 8 3세대 발표가 유력해 보이는 스냅드래곤 써밋 초대장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장소는 항상 하던 곳인 하와이 마우이에서 진행 되고 평소보다 한 달 이른 현지 시간 기준 10월 24일부터 10월 26일에 진행된다고 하네요

 

현재 스냅드래곤 8 3세대에 대한 루머가 꽤 많이 풀려있는 상태인데요

이전 세대의 두 칩셋의 1+2+2+3의 구조가 아닌 1+2+3+2 구조로 변경 된다는 루머가 있는 상태로 Cortex-X4 , Cortex-A720 펜타코어, Cortex-A520 듀얼코어 및 Adreno 750 조합에 L3 캐시가 10MB or 12MB로 늘어난다는 루머가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제일 관건은 3nm 공정이나 4nm 공정이냐 이야기가 있는 상태인데 루머는 대부분 TSMC 4nm공정을 통해 만들어진다는 이야기가 많은 상태네요..

 

아마 코어 구조가 저렇게 변하면 다이사이즈가 증가했으니 단가가 많이 올라가겠네요

 

음......................... 벤치 점수 유출된 것들도 꽤 있는 상태이긴 한데..... 솔직히 성능은 실제 이걸 탑재하고 나온 제품을 한번 기다려 봐야 되겠네요

스냅드래곤... 솔직히 요즘은 발열을 잡는 게 문제라 전성비랑 발열이 어떻게 될지.......... 그게 제일 관건이겠네요

어쨌든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