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게임

유비소프트, 스컬 앤 본즈 또다시 출시 연기

by 새하얀숲 2023. 1. 26.

SKULL and BONES

유비소프트가 E3 2017에서 공개하고 이미 여러 번 출시를 연기한 스컬 앤 본즈가 또 출시를 연기한다고 합니다..

이번 연기 결정으로 인해 무려 6번이나 출시를 연기하게 된 게임이 되었다고 하네요

 

현재 추측으로는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과 마리오 + 래비드 반짝이는 희망 등 유비소프트 게임들의 실적 부족이 원인으로 보인다고 하는군요...

게다가 알려지지 않은 3개의 개발 중이던 게임도 최소 되었다고 합니다

 

일단 유비소프트 스토어에는 아직 3월 9일 출시 예정이라고 되어있긴 하지만... 바로 얼마 전에 투자자 및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콘퍼런스 콜을 통해 앞으로의 주요 과제와 전략을 밝힌 상태 라고 합니다

거기서 나온 내용은 다수의 타이틀이 전략 변화로 인해 개발 종료를 맞이하고 스컬 앤 본즈 등 타이틀들의 발매 시점이 연기 되었다는 내용이라고 하네요

적은 수의 타이틀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하며 구조조정을 동반할 거라고 하니.......유비소프트의 앞날이 많이 어두운 상태인 것 같네요

 

연기된 발매일은 회계연도 기준으로 2023년 초 ~ 2024년 사이로 정해져 있는데 여기서 회계 연도가 3월부터 시작된다고 하니 아무리 빨라도 2023년 4월.... 최대 2024년 3월 31일이 된다고 하네요

하.....

 

14일에 개발팀 게임 플레이 스트리밍도 하던데 https://youtu.be/zrMBpkfTbpg

과연 스컬 앤 본즈가 출시하는 날이 오긴 할지..

일단 해당 유튜브 영상에 직접 들어가 보시면 예정된 라이브 테스트에 등록하거나 내부자 프로그램에 참여 하는 링크도 있는 상태입니다

 

요즘 유비소프트가 상황이 많이 안 좋은데............ 과연....... 유비소프트가 다시 살아날지..

유비소프트 게임은 항상 뭔가 게임 자체가 오픈월드면 유비소프트 식 오픈월드라 비슷한 느낌이 들어서 뭔가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은 하고 있는데 지금 이런 상황까지 와버렸는데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겠군요

유비소프트 보니까 주요 개발인력들이 많이 퇴사했다고 하던데 항상 중간은 가던 유비소프트가 이제는 많이 힘들어 보입니다

이제는 점점 중간은 하던 유비소프트가 아니게 되는 것 같네요

 

에휴...... 어쨌든 개인적으로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를 좋아했는데 부디 유비소프트 상황이 개선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