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IT & PC 관련

애플,인텔 스마트폰용 모뎀칩 사업부 10억 달러에 인수

by 새하얀숲 2019. 7. 27.

애플,인텔 스마트폰용 모뎀칩 사업부 10억 달러에 인수

애플 인텔

인수 막바지에 이르렀다는 기사가 대략 23일쯤부터 나오던 이야기 였습니다...

그리고 제 티스토리에는 어제 글이 올라갔을 텐데요..

 

 

그런데 25일(현지 시간) 애플과 인텔이 거래에 합의를 했다고 하네요.....

23일에 거래가 막바지라고는 했는데 바로 2일 만에 인수 거래가 완료되는 걸 보면 정말... 거의 마무리 단계쯤이었나 보군요..

 

어쨌든 25일(현지 시간)을 기준으로 애플과 인텔이 거래에 합의를 하게 되었는데요

애플이 인수를 하게 되는 범위는 인텔의 스마트폰 모뎀칩 사업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대략 2200여 명의 인텔 직원과 스마트폰용 모뎀칩 특허와 관련 장비 등 모두 포함된다고 하네요

이 거래를 통해 애플은 1만 7000개 이상의 무선 특허 기술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거래는 10억 달러(한화 약 1조 1790억 원)에 했다고 하네요..

 

참고로 PC와 물류 차량용 모뎀칩 사업은 인수 대상에서 제외되었다고 하니까 정말 스마트폰용 사업 부문만 떼겠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애플은 모뎀칩을 자체 개발하고 있었으나 이번 인텔 스마트폰용 모뎀칩 인수를 통해 개발 속도가 더욱 빨라지겠군요

그리고 모뎀칩 자체 개발을 통해 스마트폰 내부 공간의 효율성도 오를 테고 비용도 개선이 되겠죠...

단...... 현재 퀄컴과 소송 합의로 인해 라이선스 계약 부분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모르는 상황이기도 하고 5G 모뎀칩 개발되는 기간도 있을 테니까 아마 자체 개발 모뎀칩은 얼마나 걸릴지는 누구도 모르는 거겠죠...

 

그래도 이번 인수로 인해 애플은 인텔 스마트폰 모뎀칩 사업 부문을 인수함으로써 차세대 무선통신 기술 확보는 물론 특허 문제도 해결되었으니까 자체 인력만으로 개발하던 때보다는 속도가 빨라지겠죠

뭐.. 알고 보면 자체 개발이라고는 하나 인텔 인력을 조금씩 데려와서 개발하던 것 같으니까........... 어떻게 보면 그 사람들이 일하던 곳을 아예 인수해서 인력을 다 데려올 수 있으니 애플 입자으로서는 좋은 방향이겠죠.....

 

이번 거래는 당국의 승인을 거쳐 올해 4분기에 마무리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

 

 

 

사실 어떻게 보면 서로 윈윈한거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인텔로서는 이익은커녕 적자만 있던 사업을 정리할 수 있게 되는 거고 애플로서는 자체 개발에 필요한 것을 얻을 수 있게 되는 거니까요....

게다가 인텔 입장에서는 모뎀칩.. 특히 스마트폰용 쪽은 퀄컴이라는 공룡이 버티고 있으니까 굳이 유지할 이유가 없었다...라고 봐야겠죠

 

지금까지 아이폰에 탑재된 인텔 칩은 퀄컴칩에 비해서 성능이 떨어진다는 논란이 일어났고.. 실제로 성능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애플이 인수함으로써 그 성능이 개선이 될지 궁금해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