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게임

유비소프트, PvP 게임 프로젝트 Q 개발 취소

by 새하얀숲 2023. 1. 28.

Project Q

유비소프트가 개발하고 있던 신작 PvP 게임 프로젝트 Q가 개발 취소 되었다고 합니다

팀 배틀 아레나 게임이며 우선순위 프로젝트에 집중하기 위해 취소했다고 하네요

 

프로젝트 Q는 지난 2022년 4월에 정식으로 공개 되었떤 게임으로 유비소프트가 정식 공개 하기 전 게임에 대한 정보가 유출 됐었는데 유비소프트가 유출을 인정하면서 정식 공개하고 테스터를 모집했던 게임인데요

하지만 현재 유비소프트가 실적 부진으로 인해 빛을 보지 못 한채 프로젝트가 취소되었다고 하네요

 

요즘 유비소프트가 실적 부진으로 상황이 많이 안 좋은 상태인데요

최근에 투자자 및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콘퍼런스 콜을 했었고 앞으로의 주요 과제와 전략을 밝혔었는데 거기서 나온 내용이 다수의 타이틀을 전략 변화로 인해 개발 종료를 맞이하고 일부 게임들의 발매 시점을 연기한다는 내용이었죠...

그래서 현재 유비소프트는 적은 수의 타이틀에만 집중할 예정이고 구조조정이 동반된다고 했는데 아마 이 게임도 그중 하나가 된 모양입니다

 

프로젝트 Q는 유비소프트 보르도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이었다고 하며 프로젝트 Q가 취소되면서 기존에 개발하고 있던 어쌔신 크리드 : 미라지 개발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뭐... 애초에 실적 부진이라고 밝히면서 적은 수의 타이틀에만 집중한다고 했으니 어쌔신 크리드 IP가 현재 유비소프트 밥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으니 그쪽에 집중하는 건 당연해 보이네요

 

쩝... 유비소프트............. 과연 다시 살아날 수 있을지.......

핵심 개발자들도 많이 나간 것 같던데..... 에휴.....

어쨌든 어쌔신 크리드라도 부디 잘 만들어주길 바랍니다

반응형